컨텐츠 바로가기

검색검색
MODIFYMODIFY
  • LOGIN
  • JOIN
  • CART
  • ORDER
  • MYPAG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PR룸

PR룸

PR룸

KT파워텔 LTE 무전기 ‘라져’, 호텔업계에서 인기
제목 KT파워텔 LTE 무전기 ‘라져’, 호텔업계에서 인기
작성일 2019-02-14
추천 추천 하기
조회수 368
평점 0점

 

 ▶ 슬림한 단말 형태에 블루투스 기능 갖춰 ‘스마트’한 무전기로 주목

▶ ‘통신망 구축 비용·통신 커버리지·통화 품질’의 3대 고민 해결하며 도입 활기

 

 LTE 무전통신 사업자 KT파워텔(사장 문호원, www.ktp.co.kr)의 라져(RADGER)가 호텔 업계의 새로운 통신 수단으로 주목 받고 있다. 지하층에서 맨 꼭대기층까지 호텔 모든 공간에서 안정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슬림한 형태의 단말과 블루투스 기능으로 스마트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까지 높인다는 평가다.

 

 KT파워텔은 LTE 무전기 라져 3천여대가 전국 50개 호텔에 도입되었다고 28일 밝혔다. 신규 오픈을 앞두고 무전 통신망을 구축하는 호텔은 물론, 기존 무전을 사용하고 있는 호텔들도 LTE 무전기로 변경했다는 측면에서 호실적을 기록했다.

 

 KT파워텔의 라져는 KT의 LTE 네트워크망을 통해 전국 무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LTE 무전기로, ‘통신망 구축 비용·통신 커버리지·통화 품질’의 세 가지 항목에 대한 호텔 업계의 고민을 해결했다. 여기에 슬림형·폴더형 등 다양한 단말 형태로 선호도에 따른 선택의 폭도 넓혔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업무 특성상 무전이 필수적이지만, 기존의 투박한 무전기는 호텔의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적합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어 왔다”며 “라져를 도입하니 단말 자체가 가볍고 슬림 할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로 무전을 주고 받을 수도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실제로 롯데시티호텔 제주는 하우스키핑·엔지니어링·보안·컨시어지·식음·주차 등의 업무에 각자의 채널을 적용해서 사용하고, 공항에서 호텔까지 이동하는 VIP 의전 시에도 LTE 무전기를 활용하고 있다.

 

 문호원 KT파워텔 대표는 “무전을 가장 많이 사용하던 운송·물류업종을 넘어 고객을 가장 가까이서 만나면서도 돌발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하는 서비스업계에서도 라져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빠르면 오는 6월 기업 전용 무전기 앱(App) 서비스를 출시하여 기업 커뮤니케이션 시장의 1위 사업자 자리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T파워텔은 4종의 LTE 무전기 라져를 비롯, 무전통신과 연계한 컨버전스 솔루션을 통해 기업 무전통신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 기사 보기: http://me2.do/IIABktWR

첨부파일 kt%ED%8C%8C%EC%9B%8C%ED%85%94-%EC%82%AC%EC%A7%84%EC%9E%90%EB%A3%8C-1_160427.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삭제

댓글 수정

댓글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